요즘같이 태풍과 함께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거나 대지진이 예상되어 여행을 취소하는 등 기후변화와 지구의 움직임이 심상찮다고 느껴질때 와 닿는 영화가 있습니다. 선사시대 빙하기를 배경으로 지구의 환경적인 변화를 애니매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아이스 에이지 (2002)입니다. 아이스에이지는 모험 코미디 영화로 잃어버린 인간 아기를 가족에게 돌려주기 위한 여정을 떠나는 엉뚱한 친구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이 영화는 유머, 가슴 따뜻한 순간, 그리고 신나는 액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영화 아이스에이지 줄거리
이야기는 인간 부족이 빙하 시대로 인해 도피를 강요받으면서 시작됩니다. 혼란 속에서 로샨이라는 아기가 가족과 헤어집니다. 매니 라는 털북숭이 매머드와 시드 라는 나무늘보가 아기를 발견하고, 디에고 라는 세이버 이빨 호랑이와 함께 그를 가족에게 돌려보내기 위한 여정을 시작합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서로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특이한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매니는 처음에는 투덜거리고 도와주고 싶어하지 않지만 결국 아기에게 애착을 느낀다. 항상 동반자를 찾는 시드는 그룹의 코믹 릴리프가 된다. 비밀리에 아기를 훔쳐 복수하려는 계획을 가진 세이버 무리의 일원인 디에고는 처음에는 ulterior motives를 가지고 그룹에 합류한다. 하지만 매니와 시드와 친해지면서 마음이 바뀌어 대신 아기를 보호하기로 결심한다.
줄거리에 얽힌 것은 다람쥐-쥐 잡종(세이버 이빨 다람쥐)인 스크랫 의 서브 플롯입니다 . 그는 도토리에 집착하고 도토리를 쫓는 과정에서 위험하고 종종 우스꽝스러운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스크랫의 익살은 영화 전반에 걸쳐 코믹한 안도감을 제공합니다.
아이스에이지 등장인물
-매니(맨프레드) : 가족을 잃은 후로 진지하고 무뚝뚝하며 다른 사람과 유대감을 형성하기를 꺼리는 털북숭이 매머드. 그는 시드, 디에고, 그리고 아기를 돌보며 성장한다.
-시드 : 매니의 친구가 되는 서투르고 수다스러운 나무늘보. 성가신 성격에도 불구하고 시드는 충성스럽고 그룹에 유머를 더한다.
-디에고 : 처음에는 매니를 잡기 위한 함정으로 아기를 무리로 데려오려고 했지만, 결국 무리와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아기를 보호하도록 돕는 세이버 이빨 호랑이.
-스크랫 : 도토리를 지키는 데 집착하는 세이버 이빨 다람쥐. 그의 모험은 영화 전반에 걸쳐 반복되는 개그입니다.
-로샨 : 그룹 임무의 중심에 있는 인간 아기. 말을 하지 않지만, 그를 보호하고 가족에게 돌려보내기 위해 노력하는 그룹에서 단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늘날의 기후 변화 위기
21세기에 이르러 빙하가 후퇴했지만 지구는 또 다른 기후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인간 활동이 원인입니다. 온실 가스 배출로 인한 지구 온난화는 놀라운 속도로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빙하기 동안의 느리고 자연스러운 변화와 달리 오늘날의 변화는 빠르게 일어나고 있으며, 생태계, 동물, 인간 공동체는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아이스 에이지 에서 매니와 디에고와 같은 캐릭터는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고 낯선 세상에서 사는 법을 배우면서 적응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협력과 적응이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우는 데 필수적인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선사시대 빙하가 서식지를 침범하는 대신 해수면 상승, 더 빈번한 산불, 극심한 기상 패턴이 현대 환경 위기의 특징입니다.
과학자들은 현재 추세가 계속된다면 극지방의 빙하와 빙하가 계속 녹아 해안 도시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위협하는 해수면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매니와 그의 친구들이 생존을 위해 이주해야 했던 것처럼, 오늘날의 지역 사회는 저지대가 해일 상승으로 침수되면서 "기후 이주"에 직면하여 이전할 필요성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아이와 함께 아이스에이지 영화를 보며 오늘날의 기후변화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볼 수 있는 시간도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 주말에는 아이와 함께 영화 아이스에이지를 보는 건 어떨까요?